카톡 프로필 누가 몇 번을 봤는지 알려준다? 최근 광고로 나오는 서비스인데 기술적으로 불가능.. 경찰 수사중

0
Spread the love

최근 유튜브나 소설미디어에 이상한 광고가 나오고 있다. 바로 “당신의 카톡 프로필을 누가 열람 했는지 알려준다”라는 자극적인 문구인데.. 일단 기본적으로 카카오에서 정보를 공개하지 않는다면 불가능한 서비스다. 이걸.. 돈을 받고 서비스를 해준다는 말은 사기라는건데.. 혹시나? 하는 사람들 특히 썸남 썸녀 거기다 짝사랑을 하는 사람들에게 먹히고 있는 상황이다.

혹시 나에게 관심이 많은 사람이 누굴까? 내가 짝사랑하는 사람도 나에게 관심이 있을까? 라는 아주 단순하면서도 자극적인 상황으로 돈을 벌고 있는것이다.

최근 AI가 이슈인데 여기에서도 AI라는 타이틀을 달고 서비스를 진행중이다.

카톡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광고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마인드맵, 페이스랩, 다니엘뷰티랩 등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대표는 임모씨로 동일인이다.

서비스 요금은 많은건 30만원에 육박한다.

하지만 분석된 내용은 정말 허접하다. 심지어 결과 보고서도 오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결과가 온다고해도 실제인지 아닌지 확인이 불가능하다. “지난 24시간 동안 의뢰인의 프로필을 N번 조회하신 것으로 확인됩니다”이렇게 온다고 한다.

중요한건 저 결과 보고서의 검증 방법이 없다는것이다.

카카오 측에서는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라고 언급하면서 해당 업체에게 “내용증명과 경고장을 발송했지만 아직 답변을 받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경찰이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한다.

이런류의 서비스는 대부분 사기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이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프로필 조회를 대략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today 위젯”을 활용하면 가능하다. 즉 자신이 직접 위젯을 설치하면 자신의 프로필이 몇 번 조회가 이뤄졌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특히 특정 사용자(이하 썸녀)가 내 프로필을 오픈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멀티 프로필을 만들고 거기에 “today 위젯”을 붙이고 썸녀에게만 생성한 멀티 프로필을 적용하면.. today 위젯에 카운터가 올라가 있다면 썸녀가 당신의 프로필을 조회 한것으로 보면된다.

하지만.. 썸녀가 프로필을 열었는데.. TODAY 카운터가 있고 썸녀가 프로필을 오픈할때마다 카운팅이 된다면.. 그냥 거기서 끝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방문자를 알려주는 위젯 위에 다른 위젯.. 예를들어 날씨등의 위젯을 올려서 카운터 위젯을 숨기는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까지 해가면서 내 프로필을 봤는지 확인하는게 뭔 의미가 있을가 싶다.

그러니까 아무짝에도 쓸모없다는거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