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여름축제 폭발물 테러 암시글.. 트위터 “핑핑몬” 쇠못 넣은 냄비 폭탄까지 공개
원신 2023 여름축제에서 폭탄테러 암시글이 트위터에 올라왔고, 현장에서 축제에 참석했던 관람객들이 긴급하게 대피하는등 현장이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사건은 22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 폭탄테러를 하겠다는 글이 트위터에 올라왔고 경찰과 소방대원들이 행사장 현장으로 출동했다. 원신 축제는 지난 20일부터 시작해서 23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으며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열린다.
폭탄테러 위협은 축제 3일차로 트위터에 날짜를 명시했다. 평일 보다는 주말은 토요일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상황이기 때문에 토요일이라고 지정한것 같다. 이날 오후 1시경 폭탄테르를 하겠다는 예고 글이 올라왔고 경찰과 소방대원들이 현장 스텝과 관람객등 건물내 모두를 대피시켰다.
트위터에 폭탄테러글과 실제 냄비(밥솥)으로 만든 폭탄 사진을 올렸는데 이 폭탄이 예전 보스턴 마라톤 폭탄 테러에 사용된 폭발물과 유사한 모양이었다. 보스턴 마라톤 폭탄 테러는 2013년 4월 15일에 발생했으며 3명이 사망하고 183명이 부상을 입었다.
폭탄테러를 예고한 트위터 계정은 일시 정지된 상태다.
트위터에 냄비로 만든 폭탄 사간과 쇼핑백에 냄비를 넣은 사진.. 그리고 원신 축제가 벌어지는 현장 사진을 함께 올렸다.